119안심콜서비스

Safety Call Service

공인인증서 이용안내
 공인인증서란?

공인인증기관 (Certification Authority)이 발행한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를 말합니다. 공인인증서 발급 및 이용안내는 공인인증기관 및 등록대행기관(은행 등)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-   공인인증기관 (* 각 기관의 홈페이지 참조) : 금융결제원, 한국정보인증, 한국증권전산, 한국전산원, 한국전자인증, 한국무역정보통신
  • -   등록대행기관 : 각 은행 등
  • -   인증서 저장 매체 : 하드디스크, IC Card, USB Drive

 인증서 사용안내
  • -   일반 사용자 : 일반 공인인증서를 이용하는 사용자를 말합니다.
  • -   소방공무원 : 공무원 인증서를 이용하는 사용자를 말합니다.

사용안내 / 01인증서등록
  • 인증서를 등록하기 전 해당 사용자를 먼저 선택합니다.
  • 01. 사용자선택 화면
    인증서 등록 전, 사용자선택
  • 02. 일반사용자 화면
    반드시 인증서를 등록하시기 전, 회원가입
  • 03. 소방공무원 화면
    소방공무원은 사용자 정보가 없으면 사용자 등록
  • 04. 인증서등록 화면
    인증서 등록

사용안내 / 02인증서 교체
  • 인증서를 등록하기 전 해당 사용자를 먼저 선택합니다.
    *인증서 교체는 인증서 등록 이후 가능합니다
  • 01. 사용자선택 화면
  • 02. 일반사용자 화면
  • 03. 소방공무원 화면
  • 04. 인증서등록 화면

사용안내 / 03인증서 교체
  • 인증서를 등록하신 후에 로그인 해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가지고 계신 인증서에 관련된 모든 사항은 해당 발급기관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.
처리중입니다.
잠시만 기다려주세요.